COMPANYAlways be happy with TATA DAEWOO

회사소개

home HOME > 회사소개 > 제품공정안내

제품공정안내

명차, 기술력과 정교함으로 빚다

타타대우상용차는 최고의 제품을 완성하기 위하여 최대이 설비투자는 물론, 최상의 생산라인을 유지하기 위해 최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차체공장 (Body Shop)

차체공장 (Body Shop) : 자동용접로봇으로 고장력 판넬의 캡을 조립
차체공장은 트럭 캡(Cab)의 외형을 만드는 첫번째 공정입니다.
이곳은 트럭의 소재가 되는 철판을 이용해 트럭 지붕(Roof)과 좌우 측면 판넬(Panel), 문(Door) 등 트럭 캡의 각 부분을 스팟(Spot) 용접과 자동용접로봇을 이용하여 용접 및 조립하고, 트럭 캡의 기본 골격을 만들어 내는 곳입니다. 트럭의 경우 캡 한대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용접수인 약 3,000점의 용접과 조립과정을 통해 완성됩니다.

다음단계

도장공장 (Paint Shop)

도장공장 (Paint Shop) : 자동 도장 로봇에 의해 캡을 도색
도장공장은 트럭 캡에 여러가지 색을 입혀 아름답게 꾸미는 곳입니다.
특히 이곳에서는 비나 눈으로 인해 철판이 쉽게 녹슬거나 손상되는 경우를 대비해 캡을 보호하기 위해 하도, 중도, 상도 등 3번의 도색과 3번의 오븐공정을 통해 도색이 오랫동안 유지되도록 특수공정 과정도 함께 진행됩니다.

다음단계

프레임 공장 (Frame Shop)

프레임 공장 (Frame Shop) : 레이저 머신과 펀칭머신을 갖춤
프레임 공장은 트럭의 골격을 이루는 프레임을 조립하는 곳입니다.
프레임의 소재의 기계적 강도를 표시하는 인장강도가 80kg급 고강도 소재를 사용하여 좌우 사이드 프레임과 프레임을 지탱해주는 크로스 멤버를 조립합니다.

다음단계

조립 공장 (Assembly Shop)

조립 공장 (Assembly Shop) : 혼류 생산방식의 의장 및 샤시를 조립
조립공장은 도장작업이 완료된 캡 내부에 운전석 전면부의 계기판과 시트, 침대 등 내장 부품을 장착하고, 트럭 적재함의 뼈대인 프레임에 엔진 및 트랜스미션 타이어를 조립해 완성된 캡을 장착하는 곳입니다.
이렇게 조립된 트럭은 차종별로 짐을 실을 수 있는 적재함을 장착하는 마지막 공정만이 남았습니다.

다음단계

완성 공장 (Final Shop)

완성 공장 (Final Shop) : 리어 바디(Rear-body)를 장착하고, 철저한 품질검사를 실시하여 안전하고 성능 좋은 제품을 생산
완성공장은 차종에 따라 카고 적재함, 덤프 적재함, 트랙터의 커플러 및 믹서 드럼을 설치합니다.
이렇게 조립, 완성된 트럭들은 1차로 수밀검사를 실시한 후 검사라인에서 내외관 검사 배기가스검사를 거쳐 및 롤 테스트 공정에서 제동력, 가속력, 각종 계기판의 작동검사를 마친후 최종 품질검사를 실시하여 안전하고 성능 좋은 제품을 완성차를 생산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