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 상용차업계에서는 타이어 펑크 등으로 운행이 불가능할 경우에 대비해, 신차에 예비타이어(Spare Tire)를 포함해 출고하였습니다.
 
그러나 승용차와 달리 상용차의 경우, 예비타이어를 소지하였다 하더라도 운전자가 직접 교환하기가 어렵고, 무엇보다 적차상태 인 경우 별도 장비의 도움 없이는 교환이 불가능하였습니다. 이런 이유로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긴급시 타이어 출장업체를 불러 타이어 교환을 해왔습니다.
 
 게다가, 휠과 타이어 캐리어 등을 포함한 예비타이어 무게는 거의 100kg 에 육박하여 예비타이어를 차량에 달고 운행 할 경우 불필요한 연료낭비를 초래해왔습니다.  이런 이유로 예비타이어를 탈거하고 운행하는 운전자 분들도 상당히 계십니다.

그러나 이 분들께서는 예비타이어 없이 운행을 하다보니, 긴급시 상당한 시간과 비용을 들여 타이어 교환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타타대우에서는 2012년 9월, 출시 된 MY13차량부터 예비타이어 대신에 타이어 1회 교환권을 지급해드리고 있습니다.

예비타이어 탈거를 통해 불필요한 연료낭비 요인을 없앴으며, 타이어 메이커사(금호 & 한국타이어)와의 제휴를 통해 24시간, 전국 어느 지역에서든 타이어를 교체 받으실 수 있는 긴급출동서비스망(타이어교체에 한함)을 구축하였습니다.

즉, 타타대우 MY13차량을 구입한 고객께서는 24시간, 전국 어디서든 약간의 출동비만으로 긴급 시 무료로 타이어 교체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 타이어 1회 교환권이란?
 - 본 쿠폰은 타이어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타이어 교환쿠폰입니다.
- 24시간, 전국 어디서나 사용 가능합니다.
- 타이어 펑크와 같은 긴급 상황 시 사용하시면 매우 유용합니다.
- 직접 방문을 통한 타이어 교환서비스도 가능합니다. (공임비 2만원 고객 부담)
- 긴급출동서비스 이용 시 출동비 발생 (4만원, 공임비 별도)
 
 
▶ 타이어 교환권 이용방법
 - 해당 연락처로 전화합니다.(금호타이어:1588-5595, 한국타이어:1588-5109)
 - 타타대우 고객임을 알립니다.
 - 간단한 인증절차를 밟습니다.
 - 출동업체 및 인근 대리점을 안내 받습니다.
 - 교체 후, 출동업체 및 대리점을 쿠폰을 지급 합니다.